5 ·18민주화운동 기념 · 광주시립오페라단 제7회 정기공연 `이건용, 오페라 〈​박하사탕〉​` ​티켓오픈 안내

오픈시간
장소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 조회수 : 551
안녕하세요, NHN티켓링크입니다.
 
5 ·18민주화운동 기념 · 광주시립오페라단 제7회 정기공연 `이건용, 오페라 〈​박하사탕〉​` ​티켓오픈 안내입니다. 
 

공연정보
공연 기간 : 2021년 08월 27일(금) ~ 2021년 08월 28일(토)
공연 시간 : 금 18시 30분 / 토 15시
공연 장소 :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티켓 가격 : V석 120,000원  R석 80,000원 S석 50,000원  A석 30,000원
관람 시간 : 180분(인터미션 15분)
관람 등급 : 8세 이상


공지사항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띄어앉기 객석제`를 운영합니다. 
정부의 방역 단계에 따라 미오픈 객석이 추가 오픈되거나 객석 위치 변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인석 중 1개 객석만 구입하실 경우, 옆 객석에 타인이 앉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매 티켓의 취소 및 환불 시 예매 규정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연 당일 예매 티켓의 취소, 환불,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 휠체어석 사용 및 단체할인 문의는 예매처로 우선 문의 바랍니다. 

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공연장 이용 수칙 안내
1) 관람 전 확인 사항
①관람일 기준 14일 이내 확진자 방문장소(국내 및 해외 포함) 방문 이력이 있는 경우
②발열 또는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2) 공연 당일 확인 사항
거리두기를 위하여 시간을 충분히 두고 도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연시간 1시간 30분 전부터 매표소 운영)
①마스크 착용 : 마스크 미착용 시 출입이 제한됩니다. 또한, 관람 중에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②체온 측정 : 출입구에서 열화상 카메라 및 비접촉 체온계로 방문객 전원의 발열 여부를 확인합니다. 측정을 거부하거나 37.5도 이상 관객의 경우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전자출입명부 작성 :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QR코드 스캔을 통한 전자출입명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공연장 확진자 발생 시 관련 기관 제출 목적으로 수집하는 자료로, 공연 종료 시 1개월 보관 후 일괄 폐기됩니다. 
(모바일 사용 불가 시 서면 작성) 

3)관람 시 유의 사항
①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 준수 : 입장 또는 대기 중에도 다른 관객과의 거리를 유지하고, 손 씻기 및 기침 예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②객석 띄어 앉기 : 객석 내 띄어앉기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연장 내에서는 이동을 자제해 주시고 반드시 예매한 좌석에서 관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음식물 섭취 금지 : 로비를 포함한 공연장 내에서는 음식물 섭취가 제한됩니다.

나. 예매 티켓 관련 안내 
1) 예매 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가능합니다.
2) 공연 당일 티켓 수령시 예매번호 또는 신분증을 확인한 후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할인받은 내용이 있을 경우 증빙서류를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에 대한 차액을 지불해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3) 우편 발송 건을 포함하여 발권 완료된 티켓은 재발권이 불가합니다. 티켓을 분실 또는 훼손 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연 관람 관련 안내 
1) 8세 이상 입장이 가능합니다.(2014.12.31 이전 출생자 까지 입장 가능) 8세 미만의 아동은 보호자 동반 여부 관계없이 객석 입장이 불가하며, 초등학교 저학년일 경우에는 원활한 입장을 위해 나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관람등급 제한으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라도 예매 취소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반드리 관람 등급 기준을 유의하여 예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공연이 시작된 이후에는 지정된 시간 이외에는 입장이 제한되며, 본인좌석이 아닌 다른 좌석으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환불은 불가합니다.
3) 본 공연은 커튼콜을 제외하고 사전에 협의되지 않는 사진 및 영상 촬영, 음원 녹음이 절대 불가합니다.
 

 

공연내용

□ 나 다시 돌아갈래! 오페라로 다시 돌아온 영화 “박하사탕"
□ 한국 오페라의 역사 이건용 작곡가, 창작 오페라의 새로운 장을 열다
□ 오페라에 녹인 광주의 기억, 가장 완벽한 드라마
□ 최고의 제작진이 선보이는 한국 오페라의 미래
 광주시립오페라단과 국립극장이 공동 주최하는 ‘이건용, 오페라 <박하사탕>’이 오는 8월 27일~28일, 서울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지난 2019-2020년 콘서트 오페라로 선보인 이후, 한국 창작 오페라사에서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주목받으며 평단 및 애호가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모았다. 올해는 처음으로 2막 7장 전막을 풀(full) 프로덕션 오페라로 초연한다. 

 오페라 <박하사탕>은 이창동 감독의 영화 ‘박하사탕’을 원작으로 1980년 5월 광주, 공수부대원으로 투입된 한 남자의 사랑과 파멸을 다룬 사실주의적 비극 오페라다. 동시에 죽음의 공포를 넘어 생명을 나눈 사람들의 휴먼드라마다.  전라도 사투리를 비롯한 한국말의 대사가 명확하고, 속도감 있는 스토리 전개와 인물들의 복잡하고도 내밀한 심리 묘사가 음악적으로 탁월하다. 광주 도청 앞 시위는 김민기의 ‘아침이슬’을 비롯한 대규모 합창과 오케스트라로 구현함으로써 한편의 장대한 서사극을 연출한다. 영화 <박하사탕>이 주인공 ‘영호’에 초점을 맞춰 거대한 폭력이 한 인간을 어떻게 훼손시키고 파멸시키는지를 다룬다면, 오페라 <박하사탕>은 영호를 비롯한 다양한 인물들의 개성을 입체적으로 그린다. 또한 죽음의 공포에서도 생명의 힘을 잃지 않았던, 광주의 ‘사랑공동체’를 생생하게 그려낸다.​


기획사정보

주최 : 국립극장, 광주문화예술회관 

주관 : 광주시립오페라단 

문의 : 062-412-2507 ​